마우스패드리뷰

콰오아 오디세우스 파운더스 에디션 2 Quaoar Odysseus FE 2 게이밍 마우스패드 리뷰

lubyduby 2024. 12. 10. 21:47
반응형

※ 해당 제품은 템퍼스트 스토어로부터 제품만을 제공받아 작성된 게시글입니다. 

 

안녕하세요 @GAERZGG 소속 주변기기 리뷰어 @lubyduby_ 입니다.

 

오늘은 좋은 기회로 콰오아사의 오디세우스 파운더스 에디션 1, 2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었는데요.

 

1,2 한번에 업로드 하고자 했지만 내용이 많아 분리했습니다.

리뷰시작하겠습니다.

 

 

↓ 오디세우스 FE 1 리뷰     

https://lubyduby.tistory.com/19

 


 

테스트기간

· 10일

 

테스트 환경:
· 온도 : 20도~22도
· 습도 : 42 ~ 50 %

 

테스트에 사용한 마우스

· Logitech G PRO superlight 2 DEX (순정 스케이트)

· LGG OP1 8K (실버폭스 아이스 스케이트)

· VAXEE XE-S (실버폭스 도트 스케이트)

 

마우스패드의 사양 및 제품 가격

· 제품 가격 : 공식 홈페이지 기준 HK$320 (원화 약 61,000원)
· 제품명 : ODYSSEUS Founder Edition 2
· 표면 재질 :  유리
· 베이스 : 실리콘
· 크기 : 490 x 420 x 4mm

· 성향 : 브레이킹


포장확인 / 언박싱

 

 

 

 

전체적인 겉 포장은 오디세우스 1과 동일합니다.

 

뒷면 상세정보 또한 동일한 모습입니다. 

 

 

 


표면

 

 

오디세우스 FE 2의 표면의 경우 유리패드 중에선 브레이킹한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표면의 느낌은 오디세우스 FE 1과는 다르게 텍스쳐감이 존재하며, Pulsar의 v1제품과 wallhack의 004 모델의 중간 쯤 되는 정도의 텍스쳐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wallhack 의 제품이 80% 스피드와 20%의 제동력,

Pulsar의 V1 제품이 70% 스피드와 30%의 제동력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였을 때,

콰오아의 오디세우스 2 제품은 75~80%의 스피드와 25~20% 정도의 제동력을 가지고 있는 정도입니다.

 

 

전체적인 움직임 자체에서도 오디세우스 FE1 보다 훨씬 브레이킹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정적 마찰과, 동적 마찰 또한 오디세우스 FE 1 모델은 동적,정적마찰이 두가지 모두 10 중 2정도라고 가정하였을 때, 

 

FE 2모델은 정적 마찰은 4, 동적 마찰은 3 정도의 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숫자로 따졌을 때에 큰 변화는 아닐 수 있지만 사용했을 때에는 충분히 체감될 수 있는 정도의 마찰정도였는데요,

FE 1제품이 유리패드에 적응한 유저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었다면 이 제품의 경우에는 유리패드를 입문하고자 하는 유저분들에게도 충분히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만한 느낌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디세우스 FE 1모델을 사용할 때에는 오히려 발로란트의 감도를 더욱 낮추어 사용했던 반면, FE 2 모델은 기존 감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였고 유리패드의 빠릿함과 적당한 브레이킹함이 만나, 유리패드 특유의 빗나가는 불쾌함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표면의 단점으로는 텍스쳐감을 통한 피트의 닳기 였는데요.

지슈라 덱스모델과 함께 오디세우스 FE 1모델을 10일간 사용하며 스케이트의 닳은 정도를 아득히 뛰어 넘을 정도로 빠른 속도로 피트가 마모되었는데, 이부분이 조금 단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버폭스 도트 피트를 사용했을 때에, wallhack의 004모델과 비슷하게 약간의 정전기가 발생하여 마우스와 패드가 살짝 붙는 현상이 있었지만, 마우스를 수직이동 했을 때에 불쾌할 정도의 느낌은 전혀 아니였고, 이러한 점이 있다. 정도만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베이스

 

 

베이스의 경우 하판이 실리콘으로 되어있어, 유리의 변형 위험이 없으며, 매우 부드러운 재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간혹 유리패드들 중에, 코팅실리콘이 아닌 유광 실리콘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히려 그쪽이 더 좋은 접착력을 보여주는 것 같아, 그걸 사용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존재했습니다.

 

그래도 실리콘의 마찰력이 부족하여 패드가 밀리거나 하는 모습은 볼 수 없었으며, 충분히 좋은 접착력을 보여줬습니다.


두께 

 

뚜께 또한 동일하게 유리 약2mm, 실리콘면 약2mm로 4mm 의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께에서 주는 안정감과 묵직한 무게는 확실한 신뢰감을 주는 것 같습니다.

 


평가

 

 

오디세우스 FE 1과 FE 2 모두 리뷰해보았는데요.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FE1은 오로지 내 손으로만 제동하는 것을 선호하는 유저.

FE 2는 유리패드에 입문 혹은 손으로만 제동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유저.

가 사용하였을 때 딱 만족스러울 경험을 가져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표면의 텍스쳐감이 어느정도 있어, FE 1 과는 다르게 이물질에 약간은 더 강한 모습을 보여주어 관리 측면에서도 소폭 나은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마우스를 움직였을 때에 소음이 약간 더 크다는 점도 있는데, 크게 단점이라고 할만큼의 소음은 아니였습니다.

 

 

오디세우스 FE 2를 사용하며 플레이 했던 게임 플레이 영상도 함께 첨부하며,

 

이상 콰오아 오디세우스 파운더스에디션 2  Quaoar Odysseus FE 2 제품 리뷰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해당 제품은 템퍼스트 스토어로부터 제품만을 제공받아 작성된 게시글입니다. 

반응형